진행시각 | 교재쪽 | 제목 | 설명 | 8초 | 62쪽 | 심화문제 11번 | (z-1)2이 실수가 되는 복소수 z 전체의 집합을 A라고 할 때, 다음 중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.
(단,  는 z의 켤레복소수이다.)
Ⅰ. z∈A이면 z-1은 순허수이다.
Ⅱ. z∈A이면  ∈A이다.
Ⅲ . z1∈A이고 z2∈A이면 z1∙z2∈A이다.
| 12분 10초 | 62쪽 | 심화문제 12번 | a 1∙a 2∙a 3∙∙∙a 2008=n을 만족하는 모든 실수 a i(i=1, 2, 3, ∙∙∙, 2008 )에 대하여  의 값들의 집합을 A n으로 정의하자. 이때 다음 중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.
<보기>
[Ⅰ] A0={0}
[Ⅱ] A1={1}
[Ⅲ] A-1={-i, i}
| 24분 26초 | 63쪽 | 심화문제 13번 | 복소수 z=a+bi(a, b는 실수)에 대하여 으로 정의한다.
예를 들면 z=3+4i이면  이다. 다음 <보기> 중 옳은 것을 고르시오.(단,  는 z의 켤레복소수이다.)
<보기>
ㄱ. S(z)=S(  )
ㄴ. S(z+  )=S(z)+S(  )
ㄷ. S(z∙  )=S(z)∙S(  )
| 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